카테고리 없음

2032년 비건 식품 시장 규모, 점유율 및 성장 전망

record8385devendradhakate618 2025. 4. 29. 13:37

세계 비건 식품 시장은 2023년 331억 4천만 달러 규모로 평가되었으며, 2024년 373억 7천만 달러에서 2032년 1,030억 달러로 성장하여 예측 기간 동안 연평균 13.51%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년에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42.58%의 점유율로 시장을 장악했습니다. 한편, 미국 비건 식품 시장은 비건에 대한 인식 제고와 식물성 식단 채택 증가에 힘입어 2032년까지 약 269억 달러 규모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육류 대체 식품과 유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대체 식품에 대한 수요 증가는 시장 성장을 더욱 촉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칼로리 식품과 건강에 해로운 탄수화물을 배제하는 비건 식단은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되고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합니다. 이러한 식단은 섬유질, 항산화제, 그리고 비타민 A, C, E와 같은 필수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비건 또는 채식주의 생활 방식을 따르는 사람들은 콩류, 과일, 채소, 그리고 비타민 C가 풍부한 식품을 더 많이 섭취하는 경우가 많아 암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식물성 식단은 소화와 영양소 흡수를 개선하여 더 많은 소비자가 비건 식습관으로 전환하도록 유도합니다.

정보 출처:  https://www.fortunebusinessinsights.com/vegan-food-market-106421 

시장 세분화

아몬드 세그먼트, 영양학적 이점으로 선두주자

시장은 원산지에 따라 아몬드, 콩, 귀리 등으로 세분화됩니다. 아몬드는 높은 영양가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시장 점유율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슈퍼마켓/하이퍼마켓이 유통 채널을 장악할 것으로 예상

유통 채널별로 시장은 슈퍼마켓/하이퍼마켓, 편의점, 온라인 판매 채널 등으로 구분됩니다. 슈퍼마켓과 하이퍼마켓은 접근성과 다양한 제품 제공으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역 통찰력

시장은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남미, 중동 및 아프리카 전역에서 분석됩니다.

보고서 하이라이트

본 보고서는 주요 시장 부문과 새로운 트렌드에 대한 상세한 평가를 제공합니다. COVID-19가 시장에 미치는 원동력, 과제, 그리고 영향을 면밀히 검토하는 동시에, 주요 기업들이 전개한 지역별 발전 상황과 전략을 분석합니다.

동인과 과제

시장 성장을 촉진하는 풍미 종류 확장

아몬드, 귀리, 코코넛, 콩으로 만든 비건 요거트의 인기 상승은 비건 인구 증가와 유당 불내증 증가에 따른 것입니다. 다양한 맛의 출시는 수요를 더욱 촉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0년 10월, 소야리치 푸드는 사과, 시나몬, 체리, 망고 맛의 식물성 요거트 "요푸(Yofu)"를 출시했습니다. 이 요거트는 진짜 과일 펄프로 만들어졌으며 방부제와 인공 색소를 첨가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혁신은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시장은 높은 생산 비용과 제조 공정의 비효율성과 같은 장애물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지역 개요

아시아 태평양, 인구 증가 및 건강 추세로 시장 선도 유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인구 증가, 건강 의식 향상, 그리고 유당 불내증 증가에 힘입어 비건 식품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1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 시장 규모는 9억 6,305만 달러로, 탄탄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처분소득 증가 또한 시장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북미 지역은 식물성 식단과 유제품 대체 식품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강력한 성장을 경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럽에서는 지속 가능성과 친환경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채식주의 식품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쟁 환경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품 혁신

주요 기업들은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혁신적이고 다양한 제품 출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2년 3월, AYO는 디저트, 딥, 스무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아몬드 밀크 요거트 제품군을 출시하여 브랜드의 시장 확장에 기여했습니다.

기업들은 제품 혁신과 더불어 합병, 인수, 파트너십, 연구 개발 이니셔티브, 자동화 기술을 활용하여 경쟁 우위를 강화하고 전략적 사업 목표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주요 회사 소개:

  • 다논 SA(프랑스)
  • 제너럴 밀스 주식회사(미국)
  • 오틀리 AB(스웨덴)
  • 포리저 프로젝트(미국)
  • 코요 주식회사(미국)
  • 낸시의 프로바이오틱스 식품(미국)
  • 초바니 글로벌 홀딩스(미국)
  • 카이트 힐(미국)
  • 다이야푸드 주식회사(캐나다)
  • GT's Living Foods LLC(미국)

비건 식품 시장에 대한 관세 영향 분석:  https://www.fortunebusinessinsights.com/enquiry/request-sample-us-tariff/vegan-food-market-106421 

산업 개발:

  • 2022년 6월 : So Delicious에서 식물성 추출물을 강화한 코코넛 밀크 요거트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군에는 생강과 강황 추출물을 첨가한 망고, 캐모마일을 첨가한 믹스 베리, 유기농 코코넛과 생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엘더베리 등의 맛이 포함됩니다.